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5월 가정의 달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間) 이벤트’ 
- 어버이날인 8일~10일 매일 선착순 30명 무료 김치 체험프로그램,
  가족이 함께 배추겉절이 만들기
- 이벤트 기간 동안 카네이션을 달고 오는 가족은 모두 입장료 20% 할인

풀무원 김치박물관이 인사동에 새롭게 개관한 ‘뮤지엄김치간(間)’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間)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무료 김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이 마련한 ‘배추돌나물겉절이 만들기’ 체험행사는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같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도 있다.
이 체험이 끝나면 참여자들은 직접 만든 김치를 진공포장하여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 동안 하루에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3일간 하루에 3회씩 진행되며, 오전 10시,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시작된다. 1회당 10명까지 참여할 수 있고, 각 체험시간은 약 20분 소요된다. 
신청은 전화(02-6002-6456)나 이메일(museum@pulmuone.com)로 가능하며 행사기간에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카네이션을 달고 오는 가족은 입장료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아버지나 어머니, 다른 어른 등 보호자와 함께 오는 어린이는 선착순 100명까지 김치의 재료인 배추, 무, 파 등 다양한 스탬프로 나만의 엽서를 만들고 가져갈 수 있는 체험행사를 할인된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뮤지엄김치간(間)은 이벤트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한국의 다양한 김치와 세계 절임채소를 실물로 관람할 수 있고 배추김치와 백김치를 실제 맛볼 수도 있다. 또 유서 깊은 안동 농암종택 종부의 김치 담그기와 독특한 지방 김치, 조선시대 궁중 김치담그기를 재현한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어 김치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2015년 3월 미국 CNN이 뽑은 세계 11대 음식박물관에 한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28년 동안 운영해왔던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4월21일 인사동으로 자리를 옮겨 새롭게 뮤지엄김치간(間)으로 재개관했다. 뮤지엄김치간은 유물과 김치, 세계절임채소 등 실물전시는 물론 관람객이 직접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상호소통) 디지털 전시를 구현하고 있다. 또 김치를 담그고, 먹어보고,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김치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살아있는 김치와 김장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 문의 및 신청 : 02)6002-6456 , museum@pulmuone.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