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식품 이효율 사장, 2014년 ‘전문경영자대상’ 수상

풀무원식품 이효율 사장,
2014년 ‘전문경영자대상’ 수상

- 경영학, 경제학 교수 학술연구단체인 (사)한국경영사학회에서 올해의 전문CEO로 선정
- 풀무원식품이 창사 30년만에 가장 신뢰받는 바른먹거리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핵심기여

풀무원식품 이효율 사장이 올해의 전문CEO로 선정돼 한국경영사학회가 수여하는 ‘2014 전문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사학회(회장 박영렬 연세대 경영학부 교수)는 7일 “이 사장은 압구정동의 작은 채소가게에서 시작한 풀무원식품이 창사 30년 만에 한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신뢰받는 바른먹거리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핵심적인 기여를 하였다”며 “ 특히 신선식품의 위생과 안전,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진하고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 체계를 수립하여 품질경쟁력을 강화하였으며 국내에서 축적한 제조경쟁력을 기반으로 미국과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국위선양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사장은 1983년 풀무원에 입사하여 2004년 풀무원 마케팅본부장, 2009년 풀무원식품 COO를 거쳐 2010년부터 풀무원식품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다. 2014년부터는 풀무원식품과 함께 푸드머스 대표, 그리고 풀무원의 미국과 중국, 일본 식품사업을 총괄하는 NFB(Natural Foods & Beverage) Region CEO를 맡고 있다. 

(사)한국경영사학회는 1986년 국내 경영학과 경제학 교수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학술연구단체로 국내  주요 기업집단의 창업자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그간 경제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고 사회공헌에 많은 투자를 하는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매년  ‘전문경영자대상’을 수여해 오고 있다. 회원수는 약 700명이다.

시상식은 6일 서울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사이프러스홀에서 개최된  ‘2014년 한국경영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