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별미 ‘메밀막국수’, ‘보리쫄면’ 출시

풀무원, 별미 ‘메밀막국수’, ‘보리쫄면’ 출시

- 매콤한 비빔양념장과 동치미육수를 함께 비벼먹는 구수한 메밀막국수
- 국산보리를 넣어 더욱 쫄깃한 면발과 새콤달콤한 매운 맛의 보리쫄면

풀무원이 무더운 여름 입맛을 살려줄 별미(別味) 면제품을 내놨다.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은 구수한 메밀면을 매콤한 비빔장과 동치미국물에 쓱쓱 비벼먹는 ‘메밀막국수’와 국산보리를 더해 면발이 더욱 부드럽고 쫄깃한 ‘보리쫄면’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메밀막국수(2인/6,000원)’와 ‘보리쫄면(2인/5,000원)’은 ‘독특함’을 콘셉트로 선보인 제품이다. 올해 풀무원은 ‘건강(Health)’과 ‘독특함(uniqueness)’을 콘셉트로 지속적인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해 1,565억 원 규모의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이에 앞서 풀무원은 ‘건강’ 콘셉트로 나트륨 함량을 낮춘 ‘6가지 국산재료 동치미 평양물냉면’을, ‘독특함’ 콘셉트로 태국식 볶음쌀국수 ‘삶을 필요없이 바로 볶아 즐기는 팟타이’를 출시했다.

‘메밀막국수’는 면이 생(生)면이고, 메밀 함량이 35.2%으로 면발이 부드럽고 구수한 메밀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봉되어 있는 매콤달콤한 비빔양념장과 시원한 맛의 동치미육수를 함께 비벼먹으면 전통 메밀 막국수 맛을 즐길 수 있다. ‘비빔양념장’은 배, 유자, 사과, 무, 생강, 마늘 등 6가지 과일과 채소를 25℃에서 15일간 숙성 발효시켜 만든 원액에 고춧가루를 넣어 만들어 깊고 깔끔한 매운맛을 낸다. ‘동치미육수’는 무, 양파, 대파, 마늘 등 각종 채소를 95℃에서 40분간 정성껏 우린 국물로 만들어 감칠맛이 더해진 시원한 맛을 낸다. 

‘보리쫄면’은 면을 밀가루보다 점성이 높은 국산 보리를 넣어 만들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새콤달콤하고 깔끔한 매운맛을 내는 비빔양념장과 양배추, 당근, 미역, 양파 등으로 구성된 건더기 고명 후레이크가 함께 들어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메밀막국수’와 ‘보리쫄면’은 여름은 물론 입맛이 떨어지는 환절기인 늦봄, 초가을에도 소비자의 입맛을 돋궈주는 별미 제품이다. 

풀무원식품 김지훈 PM(Product Manager)은 “‘메밀막국수’와 ‘보리쫄면’은 색다르면서 건강을 생각한 면요리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전략적으로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 무더운 여름뿐 아니라 4계절 모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면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