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식품,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Pad Thai)’ 출시

풀무원식품,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Pad Thai)’ 출시

- 정통 동남아 방식으로 만든 면을 ‘팟타이 소스’와 한번에 볶아먹는 태국식 볶음쌀국수
- 면을 별도로 삶거나 불릴 필요 없어 더욱 편리

풀무원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를 출시했다.  

풀무원식품은 정통 동남아 제면 방식으로 만든 면을 팟타이 소스와 한번에 볶아 바로 먹을 수 있는 ‘삶을 필요없이 바로 볶아 즐기는 팟타이(2인분/6,200원, 이하 팟타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팟타이’는 ‘독특함’을 콘셉트로 선보인 제품이다. 올해 풀무원은 ‘건강(Health)’과 ‘독특함(uniqueness)’을 콘셉트로 지속적인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해 1,565억 원 규모의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팟타이’는 면을 따로 삶거나 불릴 필요 없이 소스와 함께 후라이팬에 2분간만 볶으면 요리가 완성돼 편리하다. 특히 태국 소스 중 하나로 우리나라 멸치액젓과 유사한 ‘피쉬소스(fish sauce)’와 100% 레몬과즙으로 만든 ‘팟타이 소스’는 태국 전문 레스토랑 수준의 달콤새콤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팟타이’의 면은 위생적인 시설을 갖춘 국내 면 제조 전문 공장에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팟타이’ 면은 쌀가루를 물에 섞어 얇게 펴서 건조시킨 후 잘라 만드는 태국 현지 방식으로 만들었다. 또한 태국산 쌀을 사용해 현지 그대로의 식감을 살렸고, 현미유와 고소한 땅콩 후레이크를 함께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기호에 따라 숙주, 새우 등 각종 야채와 해물을 넣어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풀무원식품 이정현 PM(Product Manager)은 “’팟타이’는 편의성 냉장면 시장에서 최초로 출시한 볶음 쌀요리 제품으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별미요리 중 하나”라며, “쌀 면과 소스를 한번에 볶으면 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손님 접대는 물론 어린이 간식으로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팟타이’는 쌀국수에 숙주나물을 넣고 볶는 태국의 대표요리로 간단한 식사는 물론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어 태국의 수프 ‘톰양쿵’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