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 출시

올가홀푸드,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 출시
- 향이 좋기로 소문난 동해산 멍게로 만들어 
- 신선한 멍게를 3단계 숙성시켜 감칠맛이 좋고 깔끔한 뒷맛 
- 저염 숙성으로 젓갈을 꺼리던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가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250g/13,500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은 향이 좋기로 소문난 동해안 멍게를 젓갈로 만들어 입 안 가득 바다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멍게는 나트륨, 칼륨, 칼슘, 철, 인 등 신진대사에 필요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거의 없는 저칼로리 수산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각광받는 고급 식재료다.

이 제품은 염장, 초절임, 저온 숙성 단계를 거쳐 만들어진다. 5~6월에 어획한 살이 통통하고 신선한 멍게에 천일염을 사용해 저염 숙성 과정을 거쳤다. 이후 10시간 정도 현미 식초로 초절임 숙성을 시켜 감칠맛과 깔끔한 뒷맛을 냈다. 국내산 고춧가루와 마늘, 참깨 등으로 양념한 후 2일 정도 저온 숙성과정을 거치면 겨울철 달아난 입맛을 당기는 멍게젓이 완성된다.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은 별도의 조미 없이 따끈한 밥 위에 올려 즐기면 멍게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다진 청양고추를 조금 첨가하면 매콤함이 더해져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저염 숙성을 거쳤기 때문에 높은 염분 함량 때문에 젓갈을 꺼리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가홀푸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개발파트 김성희 MD는 “젓갈은 별도 가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원재료를 숙성시켜 영양분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멍게로 만든 젓갈은 온 가족 영양 반찬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멍게의 향긋함이 살아있는 멍게젓’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080-596-0086)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숍인숍(Shop in Shop), 올가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