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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큼한 봄~
주꾸미 볶음 자몽 샐러드
몸 안에 알이 꽉 찬 봄 주꾸미를 볶아 자몽, 오렌지, 적양파를 척척 얹어 상큼한 샐러드로 즐겨보세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타우린이 듬뿍 들어있는 데다가 칼로리도 낮아 봄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에게 반가운 식재료랍니다. 

준비하세요
주꾸미(중간 사이즈) 8마리, 소스 재료{깐마늘 2톨, 팔각 1개, 태국 건고추 2개, 생강슬라이스 1조각, 참기름 1작은술,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청주 2큰술, 아가베시럽 2큰술, 물 1큰술}, 깻잎 순 1컵, 적양파 ½개, 자몽 1개, 오렌지 1개, 올리브오일 약간, 자몽 드레싱 재료{자몽즙 3큰술, 레몬즙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아가베시럽 1큰술, 소금, 후추 약간} 

만들어보세요
1. 소스 재료를 소스팬에 넣고 살짝 끓여둔다.
2. 주꾸미를 볼에 넣고 밀가루를 넣어 바락바락 주무른 후 찬물에 씻어 불순물을 제거한다.
3. ②의 주꾸미를 끓는 물에 데친다.
4. ①의 소스를 주꾸미에 발라둔다.
5. 강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④의 주꾸미를 10분간 굽는다.
6. 자몽 드레싱 재료를 볼에 넣고 섞는다.
7. 적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하고, 깻잎은 한 잎 뜯어놓고, 자몽과 오렌지는 과육만 잘라둔다.
8. 접시에 ⑤, ⑦을 올리고 자몽 드레싱을 뿌려낸다. 

글.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사진. 톤 스튜디오
요리와 스타일링. 그린테이블 김윤정(www.gtable.net), 양서희(어시스트)

본 컨텐츠는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링크]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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