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콩나물은 뭐니뭐니해도 신선하고 아삭아삭해야 제 맛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포장재가 바로 MA 포장재, 일명 숨쉬는 포장재입니다. 
MA 포장재는 MAP(Modified Atmosphere Package), 즉 식품이나 농산물을 신선하게 보존하기 위해 포장지 표면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구멍을 뚫어 포장지 안에서도 적절하게 공기가 순환되도록 만든 특별한 제품이지요. 콩나물이 숨을 쉬게 해주는 거지요.


그런데 문제는 이 똑똑한 포장재를 만드는 공장이 국내에는 없었다는 거.  따라서 전량 해외 수입.가격도 매우 비쌌지만 풀무원 콩나물이 숨쉬는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눈물을 머금고 사 썼지요.   흑흑

그러면서 풀무원은 우리 손으로 국산 MA 포장재를 개발하겠다고 팔을 걷어붙였죠.  아기 기저귀 제조 업체에서부터 레이저를 이용해 미세한 구멍을 뚫는 업체들을 찾아나섰으나… 국산 MA 포장재 개발의 길은 멀고 험난하기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가지 방법을 적용해보고 시도하기를 수십, 아니 수 백 차례…. 아마도 몇 트럭은 족히 되는 콩나물을 실험해 보고 나서야 비로소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MA포장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수입 포장재의  60% 수준의 값이니 원가 절감도 이루어냈습니다.

좋은 제품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좋은 포장재입니다. 포장 용기와 포장재에도 제품을 안전하고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한 엄청난 노력과 과학이 꽁꽁 숨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풀무원 콩나물은 오늘도 싱싱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친절한' 풀반장^^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황송희 2008.03.27 14:53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 대단하십니다 !!! 작은 곳도 정말 세심하게 신경쓰고 계시군요!

  2. BlogIcon 이지은 2008.05.02 11:2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 콩나물 정말 맛나요. 콩나물이 넘 많으면 어정정 하게 남아서 그런데...라면에 콩나물넣고 먹으면 해장으로 꿑내줘용~! 국물이...국물이 끝내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