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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입니다.


실내 활동 시간은 많아지고
상대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은 적고, 

실, 내외 온도차이가 커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로, 

평소보다
비타민 섭취를
신경 쓰는 것이 좋은데요!

내 몸은 물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 섭취량은 얼마나 되시나요?


사실 요즘은 하우스 시설 재배를 통해
사시사철 신선한 채소를 만나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자연의 섭리와 땅의 기운을 제대로 받아 키워진
‘제철 채소’의 맛과 영양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아요.

오늘은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대표적인 뿌리 채소
고구마와 연근을 활용한
비타민 충전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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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가족 활력 충전을 위한

‘뿌리 채소 레시피’ 배워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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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 없이 간편하게 ‘떠먹는 고구마피자’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이며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는 대표적 건강 채소로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있느데요. 비타민A는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건조한 겨울 날씨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고 해요. 쪄먹고 구워먹고 튀겨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 도우 대신 찐고구마를 으깨 넣어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떠먹는 피자를 소개합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에 파프리마, 피망, 양파 등 채소들과 체다치즈까지 올려주면 단짠단짠 맛있는 조합이 완성됩니다!

► 준비하세요 
고구마 3개, 파프리카(빨,노) 1/2개, 피망 1/2개, 양파 1/4개, 꿀 2큰술, 
우유 3큰술, 피자치즈 1컵, 체다치즈 1장, 토마토소스 1/2컵

► 만들어보세요
1. 깨끗이 씻은 고구마를 찜통에 올린 뒤, 속이 익을 때까지 찐다.
2. 파프리카, 피망은 씨와 속을 제거한 뒤 사방 2cm로 썰고, 양파도 사방 2cm로 썬다.
3. ①의 다 익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의 볼에 으깬 후 꿀과 우유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4. 오븐 용기에 ③의 으깬 고구마를 골고루 깔아 준 후,
   토마토 소스를 적당히 바르고 피자치즈와 ②의 야채를 올린 후,
   남은 피자치즈와 체다치즈를 뿌리고 180℃로 예열된 오븐에 12-15분 가량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준다. (전자레인지로도 가능)  

연말 홈파티 분위기 제대로 살릴 ‘구운 연근 올린 찹스테이크’
연꽃의 땅 속 뿌리 줄기인 ‘연근’도 비타민 C가 풍부해 겨울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껍질을 벗기고 잘라내면 마치 한 송이의 꽃을 연산시키는 연근과 부드러운 식감이 인상적인 등심을 활용해 다가오는 연말 파티를 위한 간편한 레시피가 완성된답니다.

► 준비하세요 
쇠고기 등심 400g, 연근 1개, 적양파 1/4개, 샐러리 1/2대, 소금,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1큰술, 로즈마리 2줄기, 식용유 적당량, orga 발사믹 드레싱 

► 만들어보세요
1. 연근은 솔로 깨끗이 씻어 0.1cm 두께로 얇게 썬 후 약 1시간 동안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다.
   적양파와 샐러리는 굵게 다진다.
2. 쇠고기 등심은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하고 사방 3cm 크기로 자른다.
3. ②의 자른 고기에 로즈마리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후 약 20분간 재운다.
4.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연근은 150℃에 맞춘 오븐에서 20분간 구워낸다.
5. 강한 불에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의 쇠고기를 올리고
   겉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접시에 담는다.
6. ⑤에 구운 연근과 ③의 굵게 다진 적양파와 샐러리를 뿌린 후
   ORGA 발사믹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본 콘텐츠는 올가홀푸드 사외보 <ORGA Life 15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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