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이씨엠디,
제2영동고속도로 4개 휴게소 동시 개장 운영
- 11일 0시 개통과 함께 경기광주휴게소, 양평휴게소 양방향 각 1개씩 4개 휴게소 동시 개장
- 전국 유명 맛집, 디저트 브랜드 모은 맛집거리 조성, 화장실 내 파우더룸·치카치카존 (zone) 설치 등 고객편의 시설도 갖춰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에 휴게소 4개를 개장 운영한다.

이씨엠디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과 강원도 원주시 가현동을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와 '양평휴게소(양방향)' 등 4개 휴게소(위치도 참조)를 동시 개장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곤지암나들목(IC)과 이포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는 연면적 4,813㎡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매장, 편의점 등 총 17개 매장이 입점 운영된다. 이 휴게소는 경기도 광주를 대표하는 유적지 남한산성을 테마로 공간을 인테리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 양식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멋을 알리고 방문객들이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으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여주나들목과 동양평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양평휴게소’는 연면적 2,809㎡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현대적이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편의시설들로 구성돼 있다. 푸드코트와 간식 매장, 편의점 등 총 12개 매장이 운영된다. 

이씨엠디는 제2영동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국 유명 맛집 등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를 모아놓은 맛집 거리를 조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맛집 거리에는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돈가스 전문점 ‘가츠쿠라’,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로 알려진 ‘교동짬뽕’, 3대 전통 냉면 전문점 ’황제코다리‘, 수제버거 전문점 ’미스터빅’ 등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푸드코트가 마련됐다. 
’임실치즈‘, ’통영청정어묵‘,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스쿨팬스낵‘ 등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장실 내에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이용객들이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zone)’을 마련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였다. 

이씨엠디 휴게소사업본부 안병철 본부장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총연장 56.95㎞, 폭 23.4m 왕복 4차로로 약 1조6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 2011년 11월 착공해 5년 만에 완공됐다.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인천공항에서 평창까지 2시간 43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의 교통혼잡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0시 개통되며, 하루 약 5~6만 대의 차량 이용이 예상된다.

한편, 이씨엠디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전주~광양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양평~창원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 휴게소, 김포휴게소, 의왕휴게소 등 전국적으로 10여 곳 이상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