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Recipe/건강 레시피

'캐릭터 도시락'으로 나도 이젠 '도시락의 여왕'~

여러분~,
태봉씌가 나오던 드라마 <내조의 여왕>도 끝나고,
비도 오고 하늘도 꾸물꾸물한데, 뭐 쌍큼한 일 없을까? 생각하고 계셨죠? ^ -- ^
(저 풀반장도 <내조의 여왕> '닥본'했지 말입니다~ 아줌마~나 태봉이~ 크!)
('닥본'은 네티즌 은어인데, 흠흠. 본방을 심하게 사수한다,라는 뜻을 가졌죠.ㅋㅋ)

자자- 꾸물꾸물한 날씨라 밖에 나가긴 싫으시고,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 연습이나 한번 해보시면서 풀사이 가족 여러분도 '내조의 여왕'을 꿈꿔보시면 어떨까요? ^^
그것도, 귀엽고 쌍큼한 캐릭터 도시락으로!!

여기서 잠깐~ '캐릭터 도시락'이 뭐냐구요?
밥을 주원료로 하여 맛살이나 완두콩, 검은깨 등 전부 먹을 것만으로 만화 캐릭터 형태를  만드는
깜찍한 도시락 만들기 비법 말입니다! 팬더, 산적얼굴, 잠자는 양, 뽀로로까지!
한번 만들어놓고 나면 심하게 귀여워 젓가락을 대기 어렵다는 바로 그 '캐릭터 도시락'!!

흠- 저 풀반장이 직접 만들어 보여드리면 좋겠지만,
요거 요거 쫌 어려운 기술이라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블로거분들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것으로 대신하려 합니다~~.
캐릭터 도시락의 귀여움에 기절하시면 안되지 말입니다. ㅋㅋ
시작할까요? 흣.


쌀로쥐 님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르는 분들 빼고 다들 아신다는 캐릭터 도시락 분야의 대표 블로거 쌀로쥐님의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대문 사진부터 캐릭터 잠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릴 정도로 캐릭터 관련된 것을 좋아하시는 쌀로쥐님.

뽀로로외에도 스폰지밥 같은 다양한 캐릭터 도시락을 선보이셨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을 매우 상세히 올려주셨으니 한번쯤 따라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레시피 하나에 사진이 무려 20 여장 이상.. 허걱) [스폰지밥도 있어요]




Agatha 님
<어린이날 음식 선물 – 캐릭터 도시락 (뿌까와 까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살 아이를 둔 엄마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어린이날 선물은 무엇일까요? 장난감? 인형? 책? Agatha 님께서는 캐릭터 도시락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그것도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로 말이죠.

뿌까와 까루라는 캐릭터를 주제로 잡으셨는데요. 뿌까와 까루는 김을 많이 사용하고 재료가 어렵지 않아 만들기도 비교적 쉬우니 한번쯤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거 요거 풀반장도 좋아라 하는 캐릭이지 말입니다.ㅋㅋ)




책속의길 님
<귀여운 주먹밥 스마일 친구들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많이 힘드시죠? 아무래도 경기도 어렵고 해서 그런지 다들 웃음을 잃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책속의길님의 스마일 캐릭터 도시락은 어떨까요? 세상 모든 근심을 잊은 듯한 모습의 스마일 캐릭터의 웃음에 보기만해도 웃음이 전염 되는 것만 같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으깨 밥과 함께 비벼 뭉치면 노란색 스마일 얼굴 끝! 이목구비 역시 김을 잘라서 만들기 때문에 정말 너무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책속의 길님처럼 상추를 바닥에 깔고 셋팅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어때요? 보기만해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죠? 그럼 바로 시작해 보실까요? ^^






담덕공자 님
<봄 소풍에 어울리는 사자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릭터 도시락분야의 대표 선수로 손꼽히는 담덕공자님의 블로그입니다.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 도시락은 물론 인물의 특성을 잘 살린 유명인 얼굴 도시락까지 그야말로 대단하신 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완성샷 중심으로 올려주시는 담덕공자님.(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도 한번 소개되신 적이 있지요.)

그래도 제가 누구입니까? 담덕공자님 블로그를 이잡듯 뒤져서 레시피가 살아 있는 포스트를 찾아냈습니다. ㅎㅎ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할 사자 캐릭터 도시락의 레시피입니다.

캐릭터 도시락 분야의 대표 선수인 만큼 레시피도 매우 꼼꼼히 소개해 주셨는데요? 레시피 대로만 따라해도 옆의 사진 처럼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해보고 싶은 맘이 불쑥 불쑥 들지 말입니다.
(아앗! 저 귀여운 입모양을 좀 보시지 말입니다.ㅋㅋ)


소개된 블로그를 잘 살펴보시면 제가 링크를 올린 메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도시락 만드는 방법 많으니
접속하신 김에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 도시락은 너무 어렵겠다...하시는 분들은
풀사이 최고의 인기 포스트였던
'나들이 도시락 시리즈’를 참고하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
‘와, 이런 김밥도 있었어? 재미있는 김밥 만들기’
‘벚꽃놀이 도시락, 10분안에 만드는 법!’ 



 

posted by 풀반장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