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여름방학 ‘맹모의 스마트 간식’ 무더위 이기는 시간대별 자녀 간식

여름방학 ‘맹모의 스마트 간식’
무더위 이기는 시간대별 자녀 간식

  AM 7~8시- 열대야로 잠을 설친 아침, 피로회복용 아침간식
  PM 2~3시- 나른한 오후, 상큼한 과일간식으로 기분 전환
  PM 8시~9시 – 출출한 저녁에는 식사 대용 간식
  AM 12~1시 – 피곤이 몰려오는 늦은 밤, 건강 음료로 내일을 위한 마무리 

“점점 더워져서 그런지 아이들이 더 피곤해하고 학원에서 돌아 오면 더위에 지쳐서 밥 대신 군것질만 해요. 그래서 요즘 특별히 시간대 별로 간식을 신경 쓰는 편이에요”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두고 있는 김정숙씨(45세,고양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입맛이 떨어져 끼니를 거르는 자녀들의 건강을 위해 방학기간 시간대 별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식을 특별히 준비한다.

특히, 열대야로 잠을 설쳐 평소 보다 줄어 든 수면 시간과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소화기능이 떨어져 간식으로 기름진 음식이나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무더위를 이기는 시간대별 자녀 간식을 소개한다. 

AM 7-8시- 열대야로 잠을 설친 아침, 피로회복용 아침간식

지난 밤 열대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한 채 공부해야 하는 자녀의 몸은 천근만근처럼 느껴진다. 수면 부족으로 피로는 쌓이고 입맛은 떨어져 아침식사를 거르기 일수다. 이럴 때 간단하게 아침 영양을 챙기면서 피로도 해소해 줄 수 있는 아침간식을 준비해 보자.

풀무원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는 성장기 아이들이 우유의 영양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해 줄 뿐만 아니라,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D3 1일 기준치 100% 및 비타민 A, B, E는1일 기준치의 20%가 들어 있어 추가적인 영양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실내 생활이 지나치게 많은 요즘 청소년들에게 적합하다.

풀무원프로바이오 ‘식물성유산균 쌀 사과’는 김해산 쌀즙에 아침 건강에 좋은 사과의 생과육을 그대로 넣어 등교 전 아이들의 아침건강을 간편하고 든든하게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장까지 강력하게 살아있는 식물성유산균과 복합프로바이오틱 7종의 유산균 150억CPU가 한 병에 담겨 있어, 불볕더위와 열대야로 인해 불규칙해진 식사와 운동 부족으로 오는 배변 문제를 원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PM 2-3시- 나른한 오후, 상큼한 과일간식으로 기분 전환

점심식사 후, 무더위와 식곤증으로 졸음이 몰려오는 나른한 오후. 늘 곁에서 챙겨줄 수 없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졸음을 쫓아 줄 상큼한 과일 간식을 주는 것은 어떨까. 

PM 8~9시 – 출출한 저녁에는 식사 대용 간식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느라 여기저기 학원을 순례하는 요즘 아이들. 느긋하게 저녁을 챙겨 먹을 시간조차 없는 자녀를 보면 엄마들의 마음은 안타깝다. 저녁 식사 후 늦은 오후에는 소화시키기 부담스러운 간식 보다는 간단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사 대용 간식을 챙겨줘 보자.

AM 1시 – 피곤이 몰려오는 늦은 밤, 건강 음료로 내일을 위한 마무리

폭염과 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학업으로 인해 몰려오는 피곤과 쏟아지는 잠을 쫓아내기 위해 카페인이 든 에너지음료와 커피를 섭취하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 이 시간에는 하루 종일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자녀의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체력을 보강시켜주는 것이 좋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스마트홍삼은 수험생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삼과 뇌의 α파를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L-테아닌을 더해 시험을 앞 둔 수험생에 유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