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창업 32주년 기념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올가홀푸드, 창업 32주년 기념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 제11회,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진행  
- 모내기, 우렁이 방사, 모종 심기 등 다양한 농촌 체험 기회 제공  

풀무원 계열사인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창업 32주년을 기념하여 7일 강원도 철원에서 ‘제11회 고객과 함께하는「올가홀푸드」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의 고객들이 참가해 옛날 방식 그대로 직접 모를 심는 ‘손 모내기’ 체험과 제초제를 대신해 잡초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우렁이 방사’, 고추, 토마토 등 모종 심기, 어린 모를 만들기 위한 볍씨 뿌리기 체험 등 친환경 농사법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철원지역의 유명 관광코스인 철원평화전망대와 비무장지대에 위치한 두루미 전시관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가 도곡점과 일산 주엽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매장에서 출발해 김포에 위치한 내촌 휴게소에서 집결한 후 철원 행사장에 도착했다. 신청 접수는 각 매장에서 받았으며 참가비는 1인 10,000원이다. 참가자들은 가을 추수 때 직접 모내기한 철원 친환경 오대쌀 2kg을 증정 받게 된다. 

지난 2003년 시작해 올해 11회를 맞는 ‘올가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올가의 대표적인 고객체험 행사로 매년 5월에서 6월 사이에 진행되며 지금까지 3,600여명이 참가했다. 이 행사는 유기농 쌀의 재배환경과 생산 과정을 고객이 눈으로 직접 확인함으로써 바른먹거리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가홀푸드 남제안 대표는 “‘올가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는 생산과 재배과정에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식시키고자 기획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의 건강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철원 친환경농업 단체 연합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철원군청의 후원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