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소식] 최근 풀무원에 있었던 이런저런 반가운 소식들~

2012년의 끝자락에서 들려온
풀무원의 소식들을 모아봤는데요.

공익 활동을 위한 '풀무원재단 출범' 소식 부터
'공정거래 우수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과 같은
기분 좋은 수상 소식까지~

풀무원의 2012년 겨울에 있었던 이야기를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1. 풀무원의 공익사업을 담당할 ‘풀무원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지난 2012년 10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확대,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풀무원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풀무원재단은 서울 수서동 본사 8층에서 윤석철 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재단 활동에 들어갔는데요. 풀무원재단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풀무원이 전개해 온 바른먹거리, 문화, 나눔, 연구, 환경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여 사업 범위를 넓히고, 공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랍니다~. ^O^ 2013년, 풀무원재단의 활약을 눈여겨 봐주세요~.  



2. 지속가능성지수, 3년째 1위!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선정됐어요! 


지난 2012년 10월 풀무원은 3년 연속으로 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1위 기업 및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각각 선정된 바 있습니다. 풀무원은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열린 ‘201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1위 기업에 선정됐는데요. 풀무원은 소비자들의 제품·서비스의 안전성 요구, 건강·친환경·친사회를 중시하는 소비자 증대 등의 항목에서 다른 식품업체들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군요~!!  



3. 동물복지 한우만 받습니다!  
올가홀푸드, ‘명성목장’과 협약~


지난 2012년 11월, 올가홀푸드는 경기 연천군에 있는 동물복지형 한우 목장 ‘명성목장’과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했습니다. 즉, 이렇게 됨으로써 올가는 까다로운 올가의 동물복지 기준과 원칙에 따라 사육한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는데요. 올가는 ‘명성목장’과 함께 ‘동물복지 체험관’을 운영하고, 풀무원 두부를 만들고 남은 콩비지를 활용해 자원 순환용 사료도 개발하는 등 동물복지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랍니다. 



4. 김치박물관에서 할로윈데이를 맞아  
‘호박김치’를 담갔어요!


지난 2012년 11월,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이색 김치만들기 행사인 ‘호박김치’ 담그기 무료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할로윈데이 다음날 진행된 이 행사에는 김치박물관 관람객들이 다수 참여해 호박김치 만들기 시연을 관람하고 시식에 참여했는데요. 호박으로 만드는 이색 김치맛을 보느라 인산인해를 이루었답니다. ^^ 참,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농림수산식품부가 2011년 우수 농어촌 식생활 체험 공간 제47호로 지정한 김치 전문 박물관이라는 것, 아시죠? ^^  
[호박김치 담그기 현장스케치 보러가기]



5.
풀무원건강생활이 공정거래 우수 기업  ‘AA’등급을 받았어요~ 


지난 2012년 11월 풀무원건강생활(http://pulmuone ha.com)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시행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는 기업에 과징금 감경 등의 혜택을 주는 제도인데요. 이번 CP평가에서 풀무원건강생활은 푸드머스, 기아자동차와 함께 AA등급(우수)을 받아 평가에 참여한 39개 사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았답니다. 우후후~



6. 갱년기 여성 화이팅!  
풀무원건강생활이 ‘갱년기 건강강좌’를 개최했어요.


지난 2012년 11월 풀무원건강생활은 대한갱년기학회와 함께 서울과 부산에서 갱년기 건강강좌를 진행했습니다. 폐경의 달 11월을 맞아 진행된 이번 갱년기 건강강좌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응원하는 ‘건강한 갱년기 바로 알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것인데요, 대한갱년기학회와 풀무원건강생활이 갱년기의 중요성을 알려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합니다.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 2012 겨울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