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3년 연속으로 지속가능성지수(KSI) 1위 및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풀무원, 3 연속으로 지속가능성지수(KSI) 1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한국표준협회(KSA) 주최, 2012 지속가능성대회’에서 KSI 식품부문 1
GWP 코리아 주최, 201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3 연속 본상 수상 

풀무원이 3 연속으로 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1 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각각 선정됐다. 

풀무원은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25 서울 소공로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1 기업에 선정됐다. 

풀무원은 올해 63.41점을 획득해 2011 58.79, 2010 59.46보다 높은 점수로 식품부문 1 기업에 오르며 3 연속 1 기업이 됐다. 풀무원은 소비자들의 제품·서비스의 안전성 요구, 건강·친환경·친사회를 중시하는 소비자 증대, 고객의 요구 다양화 등의 항목에서 다른 식품업체들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풀무원이 환경과 사회공헌활동 부문에서 꾸준히 실천해온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풀무원은 올해 유기농두부 4 제품으로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고, 국내 최대규모의 음성물류센터는 친환경 물류센터 인증을 받았다. 또한 사회적 책임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공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비영리 공익법인인 풀무원재단을 공식 출범시켰고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교육을 중심으로 바른먹거리 사업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풀무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동 63 컨벤션 센터 그랜드볼룸에서 GWP(Great Work Place) 코리아 주최로 열린 201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 기업’ 시상식에서 판매, 유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3 연속 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있는 일터를 조성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풀무원은 임직원들의 심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기업 연수원인 ‘로하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 청천면 평단리에 위치한 ‘로하스 아카데미’는 풀무원 정신인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의 공존, 공동체 정신을 배우는 친환경 체험 공간으로, 풀무원 임직원들의 연수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곳에서 임직원들은 자연 안에서 자아성찰의 기회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필요한 로하스 생활 습관을 익힐 있는 명상, 요가와 숲길걷기, 영농체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동기를 충전한다. 

또한 풀무원은 조직원들이 평소 바른 식습관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있도록 정기적으로 전문가로부터 영양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 친화적인 기업문화도 눈에 띈다. 풀무원은 단순히 출산 지원 제도를 준수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여성이 장기적으로 근무할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출산휴가, 육아휴직 사용을 장려하고 1 태아검진 유급휴가 보장 출산 축하금과 생후 24개월까지 영유아 보육수당도 지급하고 있다. 이런 여성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인정 받아 지난 10 21 여성가족부 주최 가족친화기업인증제에서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이와함께 2010 창단한 임직원 사회공헌 봉사단 ‘로하스 디자이너(LOHAS Designer)’ 활동, 사업 단위별 업무 특성과 직원들의 선호도를 고려한 출퇴근시간이 자유로운 ‘탄력근무제도’, 사내 기업문화팀 ‘씨(C)큐빅’ 등을 통해 ‘일할 나는 일터’로 바꾸는데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경영을 실천하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는 회사를 선정하는 제도다. 미국 FORTUNE 100 기업’을 비롯해 전세계 40여개 국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2년부터 시작돼 올해 11주년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