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건강생활, ‘옛맛찰떡’ 해외 시장 진출 연내 2백만 달러 수출 달성 목표

풀무원건강생활, ‘옛맛찰떡해외 시장 진출

연내 2백만 달러 수출 달성 목표

- 100% 국산 원료와 전통방식으로 만든 옛맛찰떡’, 미국과 캐나다 시장 입성

- 올해 130톤의 국내산 소비효과로 국내 농가에 도움

 


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이규석) 100%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한국 전통 찰떡의 맛을 그대로 느낄 있는 옛맛찰떡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미국, 캐나다 수출길에 나선다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옛맛찰떡 수출을 통해 지난 1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시범 시장에서만 이미 18 달러(2억원) 성과를 보였으며, 3 본격 수출을 시작으로 연내에 2백만 달러(23억원) 수출 달성을 통해 전통 떡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동안 수출은 지방자치단체 주관으로 소규모로 진행된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민간 기업의 단독 제품이 대규모로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옛맛찰떡은 급속냉동방식기술로 제조되어 뉴욕, 시카고, LA, 조지아, 텍사스 미국 주요 대도시와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의 200여개 대형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쑥찰떡, 흑미찰떡, 현미영양찰떡, 검은깨경단, 고향맛한입떡 5가지의 떡으로 미국인과 캐나다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지는 옛맛찰떡의 해외 수출은 연간 130 규모의 소비 효과를 보임으로써 소비량 감소, 재고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에 도움을 것으로 예상한다.

 

옛맛찰떡 찹쌀, 현미, 흑미부터 , 검은깨, 팥까지 모두 100% 국산 농산물을 사용하며 풀무원의 무첨가 제조원칙에 따라 MSG, 유화제, 전분, 색소, 합성보존료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있다. 무엇보다 통쌀로 고두밥을 짓는통쌀기법 100 이상 치대는떡메기법 사용해 전통 찰떡 고유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www.pulmuoneshop.co.kr) 통해 구입 가능하다.

 

풀무원건강생활 변학규 제품매니저는 옛맛찰떡은 출시 10개월 만에 100만개 생산을 돌파하는 국내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미국과 캐나다 수출은 단일 브랜드로는 가장 규모의 해외 진출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영양 간식으로 우리 전통 떡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