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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뉴스룸

풀무원 김치가 미국 본격 진출 1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어요!!

지난 여름.

풀무원이 글로벌김치공장을 짓고
김치 세계화를 위해 나선다는 소식과
미국 월마트 진출 소식을 연달아 전해드렸었는데요.
[글로벌 김치 공장 설립] [월마트 전매장 입점]

풀무원의 '한국산 김치'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 지 불과 1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에 등극했답니다!!

꺄아!

그것도 
미국의 교포마켓이 아닌
메인스트림 시장으로 불리는
월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 시장점유율이라는 사실!

시장조사기관 닐슨의 데이터 조사 결과에 따르면
풀무원 한국산 김치의 시장 점유율은 40.4%

미국 현지 생산 김치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2위 11.6% , 3위 9,4%인 것을 생각하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말이 과장이 아닌 수준이 된거죠!

크하하!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에 처음 진출했을 당시
시장점유율 0.7%에서
불과 1년이라는 단기간에 40.4%까지 급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독자적인 '한국산 김치' 전략으로 
월마트 등 미국 대형 유통매장 입점에 성공한 것이죠.

지난해 글로벌 최대 유통 월마트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처음 1백여 개 매장에 입점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월마트 3,900개, 퍼블릭스 1,100개에 이어
크로거 등 총 1만여 개 미국 대형 유통매장 입점에 성공했거든요.

< 미국 최대 유통매장 월마트에 입점하여 판매 개시한 풀무원 김치 제품 >

그 결과, 현재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대도시는 물론
카운티, 타운 등 지역 마을 단위에서도
풀무원의 김치를 판매하고 있어요.

풀무원 김치는
한국에서 한국 배추로 만든 한국산 김치라는 점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은 물론
30여 년간 김치박물관을 운영하며 축적한 김치 발효과학 노하우가 합쳐지니
미국인들이 풀무원이 한국에서 만든 진짜 김치를 선택할 수밖에요.

김치 본연의 맛을 내기 위해서는
기후와 토양 등 생육 환경이 다른 해외에서 재배하기보다는
한국에서 재배된 재료들로 한국에서 만드는 게 제일!

하지만 발효식품인 김치의 특성상
한국에서 만들어 미국으로 보낼 경우
적절한 익힘 상태를 유지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인데요.

이걸 또 풀무원이 해냈답니다.

< '한국산 김치'를 생산하고 있는 전북 익산의 풀무원 글로벌 김치공장 >

전북 익산 글로벌김치공장에서 생산한 김치를
제조에서 배송, 유통까지 전 과정에
풀무원만의 김치 발효 노하우가 축적된 '김장독쿨링시스템'을 적용해
김치 유산균이 살아있는 아삭하고 신선한 김치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거든요.

한국산 김치로 둔갑한 외국산 김치들이 이슈가 된 상황에서.
한국에서 만든 진짜 한국산 김치
미국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풀무원.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이번을 계기로
전 세계에 
한국산 김치를 알리는 그 날까지!
응원해 주실거죠? ^^


덧.  풀무원의 김치박물관은 현재
       뮤지엄김치간으로 이름을 바꿔 인사동에서 운영 중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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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