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후루룩! 라면데이

유튜브 먹방을 휩쓴 풀무원 ‘육칼’ 광고 보셨나요?

“광고에 있어 
가장 위험한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을 헷갈리게 하는 게 아니라 
죽도록 따분하게 
만드는 것이라네. 어흠~”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100명의 인물’(미국 <타임>지 선정) 중 한 사람인 
천재 카피라이터 ‘레오 버넷’
귀에 쏙 들어오는 
명언도 많이 남겼는데요.

그럼요~,
맛도 재미도 포기할 수 없죠.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의 
질주가 뜨겁습니다. >.<

잘 안 해서 그렇지 
한번 하면 
야무지게 만들어 내는 풀무원 광고.

그 중에서도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 광고는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대뇌 시상하부 섭식중추(!)마저 
콕콕 자극해
기어코 라면 물을 올리게 만드는 
마력을 지녔죠. 

유튜브 먹방을 휩쓴 육칼 광고
살펴봅니다. ^^

.
.
.

<육개장칼국수 ASMR...라면 먹고 갈래?>편 (2017년)

온갖 재미나고 특이한 것이 
유튜브로 몰리는 요즘,
유튜브에서 이름 날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풀무원 ‘육칼’은 
그 어려운 걸 해냈죠. ^^v

웹툰 작가이자 
야매요리의 일인자 김풍
육칼 광고를 통해 
면치기의 달인, 
ASMR 장인으로 등극!

면치기란 이런 것,
면치기 레전드로 라면 역사에 
길이 남았습니다. ^^ㅋ

바로 요렇게 말이죠~! 

(*think with Google :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가장 창의적으로 기발한 광고들을 
조회수, 동영상 재생 시간 등의 요소를 고려한 
구글의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결정하여 
소개하는 곳이죠.) 

기억하시나요? 

세계 최대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지난 2017년 1분기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은 
‘국내 광고 톱10’을 발표했고~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 광고 
김풍이 들려주는 육개장칼국수 ASMR편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었다는 사실을~! 

그때까지의 
광고 영상 조회수는 무려 
2,170,243건 기록!!! 
2019년 현재 기준 
4,014,170건~!!  

“광고 때문에
동영상을 멈추고 광고 보러 온 적은 처음...”
“영상 무한반복 중...”

폭발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현재 무려 4백만뷰(!!!)를 기록 중인 이 광고,
먹방 영상의 레전드로 꼽히죠. 

2017년 온에어 후 
최다 조회 수, 최장 재생 시간 등 
우리 모두를 감동(!)시키며 
2017년 1분기 
유튜브 광고 1위에 등극! 

‘김풍이 들려주는 육개장칼국수 ASMR... 
라면 먹고 갈래?’는 
요리 잘하는 웹툰 작가 김풍이 
‘육개장칼국수’ 봉지를 만지작 하는 장면부터 
라면을 끓이는 과정, 
면발, 국물을 먹는 과정까지~

모든 소리를 극대화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영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맛있는 휴식과 웃음을 주었는데요. 

유튜브에서 전설의 레전드로 남을만한 
풀무원 육칼 ASMR 광고~ 
직접 감상해보시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주세요! 
(*꼭 이어폰으로 들어주세요! ^^)





▶육칼 TV 광고 속 씬스틸러① 바람면
그런가하면 풀무원 육칼 광고마다  
가히 씬스틸러로 꼽힐만한 녀석이 
빠짐없이 등장했었다는데….!!!

그게 누굴까요? 
  
그건 바로바로바로~~~~  
이 녀석! 



으응? 


일명 면발 커튼 씬으로 유명하죠.

파란 하늘 맑은 바람을 배경으로 
흩날리는 면발들인데요~,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바람 건조 공법’의 
근사한 은유적 표현이랄 수 있습니다. ^^





※육칼 TV 광고 속 씬스틸러② 튀기지 않은 면 
육칼 광고 속에 등장하는
씬스틸러는 또 있습니다. 

면은 면인데….!! 
바로 튀…튀…튀…   
 
풀사이 가족 여러분이라면
‘튀’만 나와도 아시죠?

튀~ 튀~ 튀~ 
튀기지 않아서 더 쫄깃하다!

편견에 맞선 
어느 라면(!) 이야기입니다~. ^^

#바람에 말려 
#생면식감을 살린
#풀무원 생라면 
#육개장칼국수 #육칼

###

#
세상에는 
다양한 편견들이 존재합니다. 

“라면은 튀겨야 한다?”
이런 것도 편견이지요. 

말도 안 되는 편견 따위 
단숨에 날려보세요~. 

발상의 전환!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면?
더 쫄깃해진 면발!

#
이 비주얼, 진정 라면인건가요?
넵,
진짜 육개장으로 끓인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 라면 
맞습니다. ^^



<요즘은 이런食 - 생면식감 육칼> 편 (2018년)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먹고
동물복지 달걀을 먹자는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

물론, 두부, 나또, 달걀이 
전부는 아닙니다. 
라면도 이런食으로 
먹을 수 있고말고요. 

<요즘은 이런食>의 
라면 버전은? 
(당연히) 생면식감!

기름에 튀긴 면이 아닌
바람으로 말린 면으로 
칼로리와 
포화지방을 모두 잡은 라면이니까요. ^^

이 육칼 광고는 
기분 좋은 연둣빛 화면에 
간단한 단어 몇 개만 등장하는 
미니멀한 형식으로 
제작되었는데요.

화면 디자인이 
심플한 타이포그래피로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줍니다. 

기발한 단어 배치와 
고개를 절로 
까딱이게 하는 비트와 리듬, 
369게임, 초성게임 등
퀴즈의 쫄깃함까지 살짝 더해져 
어느새 입을 헤~ 벌리고 
집중하게 되는 매력을 지녔죠. 

영상 길이가 
7초 안팎이라서 더욱 굿! ^^

###

#
딴,딴,딴,딴~ ♪♬
안튀 안튀 그 다음은?

#
뚱땅,뚱땅~ ♪♬
모든 직장인들의 꿈을 담아!

#
톡,톡,톡,톡~ ♪♬
우리 함께 숫자를 세어보아요~
 

#
라면, 요즘은 이렇게 먹죠~. 
그렇죠?

 

#
언제나 결론은, 
육칼!



.
.
.

육개장을 일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음식,

한 그릇 속에 영양이 가득한 
기특한 음식,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수하고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어서 
언제 먹어도 입맛 당기는 음식~
이라고들 합니다. 

풀사이 가족 여러분도 공감하시죠? ^^

어찌 보면 육개장과 라면은 
닮은 점이 참 많은 음식입니다. 

한 그릇 음식이란 것도 그렇고,
언제 먹어도 입맛 당기는 
음식이란 것도 그렇죠.

그래서 이 라면이 
탄생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소울푸드와 소울푸드의 만남! ^^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  

진한 사골 육수에 
고춧가루, 마늘로 칼칼하고 깊은 맛을 살린 
‘육칼’을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
.
.

요즘 라면은 이런食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말렸답니다. 

그래서 
열량 & 포화지방 Down~! 
맛은 UP~!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말린 건강한 면.요.리. 

: )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