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Recipe/건강 레시피

[지엘 다이어트 요리] 피망도 양파도 함께 해요, 감자피망채 볶음

피망도 양파도 함께 해요,
감자피망채 볶음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감자나 고구마처럼 전분이 많은 탄수화물 식품의 섭취도 줄이는 게 좋습니다. 우리가 반찬으로 즐겨먹는 감자채 볶음의 경우, 감자만 오붓하게 볶게 되면 지엘(GL: Glycemic Load, 혈당 부하)이 다소 높은 반찬이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감자를 반으로 줄이고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파와 피망을 함께 볶아주면 감자채 볶음의 지엘을 손쉽게 낮출 수 있답니다. 맛있게 건강을 지키는 지엘 다이어트 요리,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준비하세요(eGL = 14) 
감자 1개, 양파 1개, 피망 ½개,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⅕큰술, 후춧가루 약간, 통깨 약간

만들어보세요 
1. 감자는 곱게 채 썰고 찬물에 헹군 후 면포나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2. 양파와 피망을 곱게 채 썬다.
3. 팬을 중불로 달궈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감자를 넣고 중간 불에서 볶는다. 
4. 감자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양파를 넣고 볶는다. 
5. 양파가 익어 단향이 나면 피망을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하고 통깨를 뿌려낸다.

덧붙이는 말
평소처럼 감자 2개, 양파 ½개로 만든 감자채볶음이라면? eGL = 23

■eGL : 혈당 부하(GL: Glycemic load)의 추정값. eGL값이 크면 혈당을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글.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사진. 톤 스튜디오 
요리와 스타일링. 그린테이블 김윤정(자연요리연구가), 양서희/서진아(어시스트)
레시피 개발. 풀무원 식생활연구실, 그린테이블 

본 컨텐츠는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링크]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