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청주율량점’ 오픈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청주율량점’ 오픈
- 아이웰어린이병원 1층에 위치, 영유아·어린이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과 건강식품코너 강화
- 지역과 고객 특성 고려, 카페(CAFÉ)와 친환경 식품 매장 결합한 ETF 모델 적용 매장
- 오는 20일(수)까지 사은품 증정 등 오픈 축하 이벤트 진행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충청북도 청원구 아이웰어린이병원 1층에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올가(by ORGA)’는 올가의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올가는 올해 가맹사업을 본격화 해 연말까지 바이올가 가맹점 100호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이 위치한 청주 율량동 중심상업지구는 영유아 자녀를 둔 신혼부부가 다수 거주하고 있는 약 1만 세대의 고밀도 주거 지역이다. 또한 충북 대표 어린이 병원 내 위치하고 있어 10세 이하 영유아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인 ‘올가맘(ORGA Mom)’ 과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풀비타(Fullvita), 선물용 상품 코너도 특화하였다. 이 외에도 과일과 채소, 양곡 등의 신선식품, 유기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900여 가지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준비해 선보인다. 

또한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은 ‘이지 투 트랜스폼 포맷(Easy to Transform Format, ETF) 모델을 적용한 두 번째 바이올가 매장이다. 올가가 자체 개발한 ETF 모델은 고객 및 주변 상권 특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점포 운영 및 제품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매장 운영 형태를 말한다.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은 영유아 자녀를 둔 신혼부부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매장 내 카페(CAFÉ) 공간을 특화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매장 내 카페에서 로스팅 한지 14일 이내의 유기농 원두만을 사용한 커피와 베이커리 빵류, 음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은 오픈을 기념해 20일까지 오픈 축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가 신규회원 가입 시 휴대용 텀블러, 유기농 마스크팩 등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별로 주방세제, 유기농 황설탕, 아가베시럽 블루베리잼 등을 사은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5월 31일까지 3, 6, 9회 구매 시 선물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행사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FC(Franchise)사업 최경선 담당은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은 친환경 상품 쇼핑 공간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을 함께 선보인 바이올가 중 두 번째 ETF모델 매장이다.” 라며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이 충청북도의 거점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내 로하스 생활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바이올가 청주율량점을 포함해 15개의 직영점과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37개의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등 총 10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바이올가 청주율량점 주소 및 연락처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주서동 349번지 105호 아이웰어린이병원 1층 (043- 213- 5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