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정통 제면 방식으로 만든 ‘베트남 쌀국수 포’ 출시

풀무원,
정통 제면 방식으로 만든 ‘베트남 쌀국수 포’ 출시

- 동남아산 인디카 품종의 쌀을 원료로 만든 생면에 양지육수와 전통 향신료인
   팔각을 더해 진한 국물 맛

풀무원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남아식 정통 쌀국수를 새롭게 내놨다.

풀무원식품(대표이사 이효율)은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인디카 품종의 쌀을 사용하여 정통 동남아 제면 방식으로 만든 생면에 양지육수와 천연 동남아 향신료로 진한 국물 맛을 더한 ‘베트남 쌀국수 포(2인분/6,200원)’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 ‘베트남 쌀국수 포’는 쌀을 분쇄한 분말을 물에 섞어 얇게 편 뒤 건조 후 잘라 만드는 동남아 정통 ‘라이스 시트(Rice Sheet)’공법으로 만들어 별도로 면을 불리지 않고 바로 삶아 먹을 수 있어 요리하기 편리하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을 획득한 위생적인 국내 면 제조 공장에서 생산되어 믿고 먹을 수 있다.   

이 제품은 3시간 동안 맑게 우려낸 양지 육수에 동남아 전통 천연 향신료인 팔각(Star anise)으로 맛의 깊이를 더했다. 특히 숙주와 로즈마리, 계피 등 5가지 이상의 허브로 만든 ‘허브풍미유’, 말린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고수분말 등 다양한 별첨재료로 정통 베트남 쌀국수 국물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이정현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 ‘베트남 쌀국수 포’는 동남아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전문점 수준의 쌀국수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이색국물 요리로 특별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앞서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Pad Thai)’를 출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팟타이’는 면을 삶을 필요 없이 팟타이 소스와 한번에 볶아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