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직영점 ‘올가(ORGA) 야탑점’ 오픈

올가홀푸드, 직영점 ‘올가(ORGA) 야탑점’ 오픈

- ‘베이커리 카페(bakery café) 콘셉트의 ‘올가(ORGA’) 11번 째 직영점 오픈 
- 주변 상권 특성 반영 해 고객 맞춤형 매장 운영하는 ‘ETF(Easy to Transform Format)’ 모델
   적용 

- 커피 등 음료 할인권, 친환경 간식제품 증정 등 상시 이벤트 진행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직영 11호점인 ‘올가 야탑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올가 야탑점’은 ‘베이커리 카페(bakery café)’ 콘셉트로 야탑 지역 상권과 고객 특성에 맞춰 설계한 직영 매장이다. 야탑 지역 주변이 의료시설과 오피스, 상점가 등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수산물 및 정육 코너는 축소하고 ‘베이커리 카페’와 올가 ‘PB(Private Brand)’ 가공식품 코너를 확대했다. 

특히, 지역∙고객 맟춤형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올가에서 자체 개발한 ‘이지 투 트랜스폼 포맷(Easy to Transform Format, 이하 ETF) 모델을 적용한 첫 번째 매장이다. ‘ETF’는 고객 및 주변 상권 특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점포 운영 및 MD(Merchandiser)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매장 운영 모델이다.  

‘올가 야탑점’에서 특화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안전한 원재료로 만든 다양한 건강빵과 케이크를 비롯하여 유기농 커피, 과일주스, 유기농 아이스크림 등 카페 메뉴와 건강죽과 샌드위치, 브리또 등의 브런치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카페 브런치 구매 시 음료 20% 할인권을 제공하며 명함 응모 이벤트를 통해 매주 1명을 추첨, 친환경 간식제품 10인분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올가 야탑점’에서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한 약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무농약 등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 과일, 양곡에서부터 동물복지기준을 지켜 안전하게 키운 축산물, 수산물 이력제를 적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 안전한 유기 원재료로 만든 유기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소재 생활용품 등을 판매한다. 

올가홀푸드 사업운영팀 강병규 팀장은 “’올가 야탑점’은 바른먹거리와 휴식 문화가 혼합된 매장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만든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의 쇼핑 문화 공간”이라며, “올가 야탑점을 이용하는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가는 1997년 서초구 반포에 첫 올가 매장을 오픈 해 현재 11개의 직영점과 49개의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22개, 온라인 쇼핑몰(www.orga.co.kr)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