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수산물 이력제 적용한 소포장 ‘올가 법성포 굴비’ 출시

올가홀푸드,
수산물 이력제 적용한 소포장
‘올가 법성포 굴비’ 출시 

- 수산물 이력제로 안전하게 관리된 국내산 조기만을 사용 
- 천일염으로 조기에 소금을 뿌리는 전통 섭간 염장 방식  
- 4마리 소포장 및 쿠킹페이퍼 개별포장으로 보관 및 조리 용이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수산물 이력제를 적용한 소포장 ‘올가 수산물 이력제 법성포 굴비(이하 올가 법성포 굴비)’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올가 법성포 굴비’는 ‘올가 수산물 이력제 법성포 굴비 1호(380g/4미/13,800원)’와 ‘올가 수산물 이력제 법성포 굴비 2호(440g/4미/19,800원)’ 2종이다. 이 제품은 4마리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조리 및 보관이 편리하고 올가 PB(Private Brand) 제품 쿠킹페이퍼가 2매씩 함께 포함돼 프라이팬에서 깔끔하게 바로 구워먹을 수 있다.  

‘올가 법성포 굴비’는 ‘굴비의 고장’으로 유명한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의 대표 특산물로 예로부터 임금에게 진상할 정도로 맛이 좋아 귀하게 여겨졌다. 소금물에 조기를 담그는 ‘물간’이 아니라 조기에 천일염을 뿌리는 ‘섭간’ 염장 방식으로 만들어 수분함량에 따라 간이 알맞게 배여 살이 단단하고 부드러우면서 씹을수록 고소하고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올가 법성포 굴비’는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수산물의 이력 정보를 기록, 관리해 소비자에게 공개함으로써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인 ‘수산물이력제’를 적용한 국내산 조기만을 사용했다. ‘수산물이력제’ 사이트(www.fishtrace.go.kr)에서 상품에 부착된 식별번호를 입력하면 이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가 안전팀에서도 중금속, 방사능 등의 유해물질 검사를 이중으로 실시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 법성포 굴비’는 올가홀푸드 전국 직영 매장(080-596-0086)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인터넷쇼핑몰 (www.orga.co.kr)에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