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반장's Live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 가을호 촬영 현장 스케치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
종이책에서 웹진으로 전환됐다는 이야기 기억하시죠?
[웹진 소개 포스트 보러가기]

얼마전부터
가을호 업로드가 시작됐다고 해서
가을호 요리 촬영 현장 스케치
포스트로 준비해봤어요~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맞춰
따뜻한 요리와 스타일링을 하기도 했고
일본 가정식을 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던 컷 등등..

막상 웹진에서는 요리 완성컷 한장으로 끝나지만
그 완성컷에 다다르기 까지 있었던 수많은 시도와 이야기들..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 가을호 속
요리 사진들에 대한 촬영 현장을 여러분들께 공개합니다.

아참~
요리 촬영 현장을
최대한 감성적으로 촬영할 것(?)이라는
어려운 미션(?)을 가지고 진행한 스케치 였는데요.

풀반장 사진 속 감성에 대한 평가
풀사이 가족분들께서 해주시는걸로~ ㅎㅎ

요리 촬영을 위해 찾은 푸드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의 스튜디오~

가을호 촬영 답게
바닥 스타일링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니트류의 천을 준비해주셨더군요.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듯 하죠?

그릇도 가을을 닮은 컬러로~ 준비 완료!!

요리를 담는 포토실장님의 손~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컷이에요. ㅎㅎ

자~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오홍~ 이렇게 나왔군요!

적당히 빛을 받은 노트북,
뭔가 분위기가 폴폴~

감성적 촬영현장이란 이런거? ㅎㅎ

사실 뚝딱 요리해서
촥촥~ 찍는것 같지만 고민은 필수랍니다.

그러기 위한 시안작업,
그리고 각 담당간 이미지 공유를 위한 참고 자료 확인까지~

그리하여 탄생한 웹진 기획안!
그걸 토대로 촬영을 하는거죠~

계절에 맞는 소품은 물론~

요리와 스타일링을 진행했어요.

요리의 모양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국물은 나중에 부어주는거~

요리 사진 좀 찍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에요~ ㅎㅎ

그 다음에는 조명을 세팅하고~

준비~
찰칵!!

분위기에 맞는 렌즈 교환은 필수!

저는 이곳 푸드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의 스튜디오에 올 때면
늘 신나더라구요~

보기만해도 반해버릴 듯한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도구가 가득하거든요~

원판이 워낙 예쁘다보니
적당히 들어서 빛 잘드는 곳에 척~ 하고 내려놓으면

우왕~ 감성 폴폴~
(감성에 대한 종용 중?!)

이번엔 엣지있는 그릇이 등장했네요.

웹진의 인기 코너 <요리 in 컬처>를 위한 이미지 촬영 중인데요.
영화나 드라마 속 요리를 소개하고 재현하는 코너인건 아시죠?

자담큰 가을호가 선택한 작품은...
2013년 하반기 일본을 강타한
<한자와 나오키> 속 일본 가정식이랍니다.

인생 굴곡으로 독기를 갖고 사는 주인공 한자와가 유일하게 긴장을 푸는 순간인
아내와의 식사시간을 재연하기로 했지요.

예쁜 청색의 물고기들이 가득 그려진
발랄한 트레이도 등장~


일본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생선구이도 등장~

어쩜 이렇게 잘 구우셨는지~

푸드 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의 솜씨는 그야말로 놀라움의 연속~

이번엔 장국~!

그릇이 뭔가 심심해보인다구요?

후후~ 전문가가 계신데~
설마 그럴리가요~

바로 변경 완료!!

쭉쭉~ 진행된 요리 촬영~

이번엔 우동이 등장합니다.
일본 드라마 <도쿄전력소녀> 속 요리이죠~ ㅎㅎ

아참~ 중간에 있는 저 검정/회색/흰색 카드는 뭐죠?
후후~

저도 몰랐는데 포토실장님께서 배웠답니다.
후보정을 위한 화이트밸런스를 잡는 기준이 되는 카드~

정식이름은 큐피카드라고 하네요.
무슨 뜻인지는 다음에 꼭 물어봐야겠어요.

여튼 지금은 제 눈엔 큐피보다는 큐티하게 보이네요~ ^-^

다음 요리가 진행되는 동안
풀반장은 어슬렁어슬렁~

바로 이런 감성 컷을 잡기 위함이죠~

아까 말씀드렸지만
정말 여기는 대충 내려놔도 너무 예쁜 것들이 많아서
정말 찍는 맛이 있더라구요~ ㅎㅎ

다음컷은 공중에서 사람 손이 들어간 장면이기 때문에
요리를 올리기 전에 먼저 앵글을 잡는 중~

이 사진도 감성이 폴폴~
(ㅎㅎ 다시 종용중?)

킁킁~ 어디선가 맛있는 스멜~~

앗~ 계란요리가 나오고 있나봐요~

뚜둥~

요리가 예쁘니... 오븐에 있는 데도 너무 예쁘네요~

너무 예쁘죠?
반하셨다구요?

자세한 포스트를 보고 싶으시면
어디로?


바로~ 웹~진으로 고고고~

http://webzine.pulmuone.com/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