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김장 도우미로 변신

풀무원, 김장 도우미로 변신

- 김장클래스, 절임배추 등 김장 도우미 제품, 이벤트
- 혼자 사는 1인 가정은 풀무원 포장김치가 제격 

주부 9단들도 두려움에 떠는 김장철이 돌아왔다. 

김장은 살림에 자신 있는 주부라 할지라도 배추를 다듬고, 씻고, 절이고 하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라 힘들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완성된 김치를 사 먹는 비용보단 직접 담가 먹는 비용이 저렴하고, 또 믿고 먹을 수 있어 김장을 담그겠다는 주부들이 많다. 

김장에 대해 잘 모르는 주부도 주부 9단이 될 수 있는 김장 클래스에서부터 손품 더는 김장 도우미 제품까지, 풀무원이 주부를 위한 김장철 도우미로 나섰다. 

Ø  일손 덜어주는 절임배추 판매

김장에서 배추손질만이라도 생략할 수 있다면,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김치를 담글 수 있다. 

풀무원의 친환경 식품 유통전문기업 올가홀푸드는 ‘2012년 건강한 겨울양식! 김장재료 모음전’을 열고 유기농 절임배추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올가 유기농 절임배추는 휘파람골드(속이 꽉 찬 김장전용 배추 모종으로 맛이 고소하고 병충해에 강함) 품종을 깨끗이 세척한 후 전남 신안군 천일염으로 절였다. 균일하게 배추를 절이기 위해 염수 자동순환 공정을 채택했으며, 4회 자동 세척과 최종 손세척 및 육안선별로 깨끗하게 만든다. 또한 생산부터 배송까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함과 맛을 살렸다. 가격은 10kg 32,800원으로, 올가홀푸드 직영점과 온라인쇼핑몰(www.orga.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Ø  김장도 배우고, 김치도 가져오는 김장 클래스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김장철을 맞아 명품 김치 맛을 배우려는 주부들과 김장에 생소한 초보 주부들을 대상으로 ‘김장하러 53(오삼)’ 클래스를 개최한다. 김장의 의의와 김치 효능, 종류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김치대축제 문화부장관상 수상 경력이 빛나는 김치명인 강순의씨가 강사로 참여, 김치 담그기 노하우와 이색 김치 담그기 시연을 할 예정이다. 

11 10, 17일 총 2회 진행되며, 김장 초급반인 ‘김장 33’반과 김장 능숙반인 ‘김장 55’반으로 레벨에 따라 나눠서 진행된다. 

풀무원 김치박물관의 김장 클래스는 풀무원 괴산농장에서 재배한 무농약 배추와 무, 고추가루 등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1인당 10kg의 김치를 직접 담근다. 완성된 김치는 원하는 곳으로 직접 배송해준다. 참가 비용은 1인당 10kg 기준 7만원으로, 사전 예약은 김치박물관(02-6002-6456), 네이버 공식 김치박물관 카페, 팩스(02-6002-6457)를 이용하면 된다. 

Ø  1인 가정이라면 포장김치에 주목

먹는 양이 많지 않은 1~2인 가구라면 모든 김장 재료를 구입할 필요 없이 시판 포장김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풀무원의 ‘천연양념 맛김치(500g/5,300)’는MSG,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의성마늘과 영양고추, 명태, 다시마, , 매실 등 100% 우리 농산물로 담근 김치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전라도 맛김치(500g/5,500)’는 단호박, 고구마, 멸치육젓, 황석어젓 등의 재료로 전통 전라도 방식대로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을 좋아하는 가정에 추천할 만하다.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공장직송 풀무원 김치 전품목 30%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김치는 천연양념과 우리 농산물 100%로 만들어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으며,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