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로맨틱 프로포즈, 성공의 조건은? 야경과 프로포즈의 명당 <아란치오>에서 찾아보다!

얼마전 기사를 보니 "전세계 여성들이 프로포즈 받고 싶은 곳" 1위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이 꼽혔더군요 +_+

대한민국 서울에서는 어떤 곳이 "프로포즈의 명당" 일까요?
우후후후...

MBC 드라마 <역전의 여왕> 촬영지
라면서 풀반장이 소개해드린~
풀무원 ECMD에서 운영하는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아란치오>도 그중 하나랍니다.
포스팅, 기억하시죠? 
[보러가기, 하지만 다시 돌아오실꺼죠? +ㅁ+ ] 

흐흠- 에펠탑과 아란치오라, 두 장소의 공통점은.........
상당히 높은 곳에 있다는 점, 그리고 야경이 한눈에 들어온다는 점이군요.
(헛, 에펠탑과 아란치오를 나란히 비교했다고 뭐라 하시면...>_< ;;;
풀반장은 그저 "애사심"이라고 답하겠나이다..)

네~ 맞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불안감으로 가슴이 두근두근~
그리고 아늑한 느낌의 적당히 어두운 레스토랑,
창밖에는 반짝반짝 화려한 야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그곳!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아란치오>를 좀더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아란치오>
 사랑을 부르는
 야경과 와인이 있는 곳

 인터넷 검색창에 ‘프러포즈 레스토랑’을 치면  늘 앞자리를 차지하는 곳이 있다.
 서울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환상적인 분위기 탓일까? 토스카나 정통 음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아란치오>를 찾아가봤다.
                                                                                          글_고나영 자유기고가



입맛은 물론이고 눈까지 호강하게 만드는 정찬 요리에, 빛깔 좋고 향기로운 와인 그리고 황홀경에 빠져들게 하는 야경까지…. 작업의 정석이나 달인 교과서가 있다면 핵심 문장으로 밑줄 쫙 그을 법한 프러포즈 노하우가 아닐까.
너무 틀에 박힌 방법이 아니냐고 반문한다면, 이렇게 조언해 주고 싶다. 프러포즈의 목적은 성공이요,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나치게 재기발랄하기보다는 클래식한 편이 훨씬 안전하다고. 이런 이유에서일까. ‘아란치오’는 7년째 프러포즈하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당당히 손꼽히고 있다. 다분히 클래식하지만, 그래서 더 진중하게 고백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일 것이다.


식탁에 펼쳐진 토스카나의 풍요로움
토스카나 지방의 오렌지 나무 가로수에서 이름을 딴 아란치오. 이곳에서는 ‘오렌지 나무’에서 느껴지듯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음식을 선보인다. 정통 토스카나식 샐러드, 고급 도미 및 안심 스테이크 등 다양하고도 특별한 요리에는 풀무원 계열사인 ECMD의 오랜 외식 경영 노하우와 바른 먹을거리를 겨냥한 레시피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로는 ‘양갈비 구이’, ‘최상등급의 한우 안심 스테이크’, ‘바닷가재와 딸리아뗄레 파스타’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김영우 조리장의 영입으로 우리나라의 지방 특산물을 적절히 사용해 더욱 신선한 제철 요리들이 개발되고 있다. 벌교 꼬막이나 고흥 봉암 생굴, 제주도 다시마와 옥돔 등 겨울철에 더욱 훌륭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최상의 재료들로 메뉴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테헤란로에 있다 보니, 직장인들을 위한 저렴한 런치 세트 메뉴도 매일 다양하게 준비된다. 물론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 덕에 저녁에는 특별한 정찬 코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호텔급 와인 리스트와 황홀한 야경
역삼동의 고층 빌딩 중 하나인 포스틸 타워 26층에 자리한 아란치오는 해질 무렵 멀리 보이는 한강과, 강줄기를 따라 변해가는 하늘의 아름다움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성의 경우 지하실처럼 낮고 어두운 곳에서는 견제 심리가 강해지는 반면, 높고 무드 있는 곳에서는 쉽게 마음의 문을 연다고 하니, 스카이라운지인 아란치오야말로 프러포즈가 성사되기 좋은 조건을 갖춘 셈이다. 모든 테이블이 전망이 좋은 창가 쪽에 배치되어 있긴 하지만, 특히 3, 4번 테이블은 이미 손님들 사이에서도 정평이 나있는 프러포즈 명당이라고 하니, 이것 역시 밑줄 긋고 기억해 두면 좋을 듯. 뿐만 아니라 아란치오는 가격대별로 엄선한 14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프랑스 최고급 와인으로 손꼽히는 1등급 그랑 크뤼 와인은 물론이고, 미국이나 호주, 뉴질랜드 등의 신세계 와인까지 다양하다. 특히 이탤리언 레스토랑답게 이탈리아 북부 최고 와인 산지인 피에몬테에서 토스카나에 이르는 다양한 이탈리아산 와인을 보유하고 있다. 요리의 깊이를 더해주는 다채로운 와인들은 특별한 모임 혹은 비즈니스 미팅의 격을 높이기에도 충분할 것이다.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