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태국 정통 핫 칠리소스로 맛을 낸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풀무원, 태국 정통 핫 칠리소스로 맛을 낸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 태국 정통 칠리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
- 맑게 우린 양지육수에 숙주 및 5가지 이상의 허브로 만든 풍미유로 향과 맛 극대화
- 밀가루 0%, 동남아 전통 제면 방식인 라이스 시트(Rice sheet) 제면법으로 정통 쌀국수 식감 구현

풀무원이 태국 정통 쌀국수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이사 이효율)은 태국 스리라차(Sriracha) 소스를 넣어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태국매콤쌀국수(2인분/6,200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태국매콤쌀국수는 홍고추 페이스트에 다진 마늘과 새콤한 초를 넣어 만든 ‘스리라차 소스’로 매콤한 국물 맛을 살렸다. 태국 동부 지역에서 유래한 핫 칠리소스 ‘스리라차’는 특유의 칼칼한 매운 맛과 감칠맛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숙주와 로즈마리, 클로브 등 5가지 이상의 허브로 만든 풍미유와 함께 국물 맛을 시원하게 살려주는 말린 양파와 고추 건더기를 더해 태국 쌀국수의 풍부한 향과 맛을 재현했다.

또한 쌀가루를 물에 개어 얇게 펴낸 뒤 건조 후 잘라 만드는 라이스 시트(Rice Sheet) 제면법을 사용해 동남아 정통 쌀국수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건면이 아닌 생면을 사용해 면을 불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삶기만 하면 간단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정현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출시한 ‘태국매콤쌀국수’는 쌀국수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칼칼한 쌀국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시치미우동, 태국볶음쌀국수, 베트남쌀국수 등 세계 각 지역의 정통 면 요리를 국내 소비자들 입맛에 맞게 소개함으로써 프리미엄 냉장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