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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후루룩! 라면데이

일본의 봉지라면 시장을 평정한 '마루짱 세이멘'의 매력은?!....닛케이 트렌디의 '2012 히트 상품 베스트 30'~

어느덧 12월이 코앞입니다.

시간의 속도 = 나이 x 2  
라는 누군가의 얘기에 무조건 공감합니다. ㅜ,ㅜ

또 누군가는,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리 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이 나빠져서
지나온 시간들을 하나하나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도 하네요.  


뭐. 이 맘 때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사들이 있는데요.

올해의 영화 베스트,
올해의 드라마 베스트,

그리고 올해의 히트 상품 베스트 등등이 바로 그것이죠.

얼마 전 이웃 나라 일본의 경제지 <닛케이 트렌디>가 
올 한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2012 히트 상품 베스트 30’을 발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닛케이 트렌디 홈페이지
http://trendy.nikkeibp.co.jp/article/column/20100331/1031367/

오호!
닛케이 트렌디가 뽑은 2012년 히트상품에
라면이 4위
에 올랐더군요!


바로 요겁니다. 
토요수산(東洋水産)의 봉지 라면
‘마루짱 세이멘’(マルちゃん正麵)

이미지 출처: 마루짱 세이멘 홈페이지
http://www.maruchanseimen.jp/about/index.html 

출시 8개월 만에 무려 1억 개나 팔릴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기에
일본에서는 일명 “마루짱 쇼크”로까지 불렸다는데요,

반 세기 넘게 이어온 일본 봉지 라면의 양대 산맥인 
‘치킨라면’과 ‘삿포로 이치방’의 아성을  
단숨에 눌렀기에 그 충격이 더 컸다고 합니다.    

(입맛이란, 선입견이 꽤 큰 감각이어서 
순식간에 바뀌기란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마루짱 세이멘의 인기, 정말 대단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봉지 라면을 즐겨 먹지만 
라면의 탄생지인 일본에서는 봉지 라면보다는 컵라면을,
컵라면보다는 라면 전문점의 생라면을 더 좋아합니다. 
[일본인의 라면 취향 >>> 보러 가기]

그렇다면 봉지 라면인 마루짱 세이멘은 
어떻게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을까요?

답은, 생면 식감의 면발에 있습니다. 

마루짱 세이멘의 면발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오!)으로
특수한 열풍건조법으로 만들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마루짱 세이멘 홈페이지
http://www.maruchanseimen.jp/about/index.html 

현재 간장맛, 된장맛, 소금맛, 돼지사골맛 네 종류가 나와 있는데요,

[일본 라면의 종류와 지역별 특징 
>>> 보러 가기] 

튀기지 않은 면이라서 인지 
한 봉지의 열량이 350칼로리를 넘지 않습니다.  

흠…
여러분 머릿속에 떠 오른 그것은 혹시?!

마루짱 세이멘의 인기를 보고 있자니
요거 요거 그것과 꼭 닮았네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그래서 면발이 쫄깃 탱탱한,
튀긴 라면보다 100칼로리나 낮은, 355칼로리~

우리가 thㅏ랑하는 자연은맛있다!
그리고, 꽃게짬뽕!!

처음 나왔을 적에도 그 인기가 심상치 않다 했거늘…!
[새로운 전설의 시작 꽃게짬뽕 >>> 보러 가기]

역쉬! 대한민국 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야 말았습니다~!!

지난 9월 , 기억하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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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꽃게짬뽕, 출시 2개월 만에 200만 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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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흐흐~ ^^V


(마루짱 세이멘의 8개월 1억 개 판매… 에는 못 미치지만 ☞☜
우리나라 라면 시장 형편을 감안할 때
대단한 성과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지요. ^^V) 

[기름에 튀기지 않은 라면을 소개합니다. 
>>> 보러 가기]
[튀기지 않은 라면 그것이 알고 싶다 
>>> 보러 가기]

이제, 우리 라면에게도  
변화가 시작되는 걸까요?!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
            - 윌리엄 깁슨, SF 3대 문학상을 모두 석권한 미국 소설가

이미 우리 곁에는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더욱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생면 같은 면발!의 라면이 와 있습니다. 

그러니 기쁜 마음으로 
보글보글 끓여 후루룩! 맛있게 드셔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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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참에 <닛케이 트렌디>가 꼽은 ‘히트 상품 베스트 30’도 살펴볼까요?! 
5위 이후부터는 먹는 것 위주로 소개합니다. ^^;

1위
도쿄 스카이 트리
   세계 최고 높이(634미터)의 타워. 
   동일본 대지진 이후 일본 재건의 상징으로 떠오르며 
   오픈 4개월 만에 2천만 명 이상이 방문.

2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NHN 재팬의 ‘LINE’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머스트 해브 어플’로, 7천만 명이 사용 중. 
   메시지를 귀여운 캐릭터의 재미있는 표정과 동작으로 
   간단하게 전할 수 있는 스탬프(이모티콘) 기능들로 어필. 

3위
국내선 저가 항공
   불필요한 서비스를 빼고 꼭 필요한 서비스만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기존 항공사에 비해 절반에서 3분의 1 수준 가격으로 이용 가능.

4위
봉지 라면 ‘마루짱 세이멘’
   튀기지 않은 생면 식감!

5위
가위 ‘fitcut Curve’
   가위의 양날이 물건이 가장 잘 잘린다는 최적의 각도 30도를 유지하며
   손맛 나는 가위질이 입 소문을 타면서 연간 250만 개 판매.
   기본에 충실한 가위라니 반갑습니다. ^^;
   …

8위
탄산 음료 ‘메츠 콜라’
   당도 제로, 식사할 때 같이 마시면 지방 흡수를 줄일 수 있다는 콜라로,
   콜라 최초 ‘특정 보건용 식품’ 지정… 헉, 콜라가 말입니까?!

10위
흑맥주 
   흑맥주 특유의 무거운 느낌을 없애고, 톡 쏘는 목 넘김 등을 강조한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며 맥주 시장의 마이너에서 메이저로 변신 중.

11위
전통 조미료 ‘시오코우지’(塩麹)
   누룩 소금. 된장, 가공식품 회사들이 속속 신제품 발표. 
   쌀누룩(코우지)에 소금(시오)를 넣고 발효시킨 거라는데… 냄새는?!

14위
마이어 전자레인지 압력솥
   전자레인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압력솥.
   밥맛이… 궁금합니다. @@

15위
편의점 앙꼬떡
   특상품 팥을 사용한 앙코(팥소)와 순생크림을 아키타현산 떡에 넣어 만든 
   편의점 로손의 순생크림 찹쌀떡. 6개월 만에 900만 개 판매.
   이후 거의 모든 편의점에서 비슷한 앙꼬떡이 등장했다네요. 

17위
태양의 마테차 

18위
음식 체인점 ‘오레노 이탈리안 & 프렌치’ 
   일류 요리사가 고급 재료로 만든 요리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 
   상식 밖의 스타일과 가격으로 인기.

26위
음식 체인점 ‘도쿄 치카라메시 덮밥’ 
   구운 소고기를 올린 야끼 규동이라는 새로운 덮밥으로,
   한 해 동안 100개의 점포를 열 만큼 인기 몰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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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넌…?

꽃.게. 입니다.

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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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도 상상치 못했던, 운명적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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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 꽃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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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쫄깃 면발!

국내산 꽃게
오징어
홍합
황태
바지락

백합
홍게살
다시마
미역

10가지 해물에
파, 마늘, 양파, 청양고추가 어우러진 
그 국물!!

얼큰하고 시원한
전.설.이.시.작.된.다.



풀반장표 '라면데이 리턴즈'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