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반장's Live

풀무원 메뉴개발실의 '훈남', 김병주 셰프가 추천하는 샐러드 요리법~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을 종종 찾으시는 분들, 계신가요?

후후- 그렇다면, 신세계 백화점 지하 식품매장 중앙에 눈에 띄는 공간이 하나 있다는 걸 아실텐데요.
삼면이 유리로 둘러싸인 그곳은 각종 조리 도구와 미니 키친에, 홈바까지, 갖춰진
비밀스러운 공간! 
바로 쿠킹클래스를 위한 스튜디오 랍니다~!

지난번에도 '풀무원 제품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법'을 주제로 한
풀무원 식문화연구원의 셰프님이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했던 적이 있었죠? ^^ [포스트 보러가기]

그런데 얼마전 이곳 쿠킹 스튜디오를 먹음직스러운 향으로 가득 채운 또 다른 풀무원의 셰프님이 계십니다. 바로 메뉴개발실의 김병주 셰프님이신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은 있지만 왠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에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다양한 샐러드 요리법을 선보이신다고 합니다. 

게다가 '훈남'이라는 소문!!
그런 셰프님이 가시는 곳에 풀반장이 안가볼 수 없겠죠? +_+ 
풀사이 가족들을 위해 카메라 메고 뛰어갔습니다!


아직 개점도 하지 않은 이른 시간의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의 식품매장..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히 활발히 개점 준비를 하고 계셨는데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한 곳~!

바로 쿠킹 스튜디오인 '키친 스테이지'입니다.




안에서는 한 셰프님께서 쿠킹 클래스 진행을 위해 사전 준비에 한참이셨는데요.

이분.. 뭔가 훈훈해 보이는데...

과연 누구일까요?




짜잔~! 바로 풀무원 메뉴개발실의 김병주 셰프님이십니다.

훈훈한 외모로 메뉴개발실에서는자칭 '훈남'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훈훈한 외모와 함께 실력까지 겸비하고 있다는 ㅎㅎㅎ




셰프님의 얼굴에 이어 손길이 향하는 곳으로 따라가 보니
오홋~ 갖은 채소들이 다소곳이 자기 순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_+

아무래도 오늘 요리 주제가 '샐러드'이다보니 채소가 꽤 많군요. ^^




샐러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오늘의 풀무원 식구들도 옆에 함께 있었답니다~

후후 보이시죠?

어린잎과 쉐프메이드 드레싱~ 그리고 생가득 생수프와 아임리얼까지 ㅎㅎㅎ




사실 어린잎과 쉐프메이드 드레싱만 있어도 멋진 샐러드가 탄생하는데...

쉐프님께서 직접 실력을 보여주신다고하니 얼마나 멋진 레시피가 나올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버터에 월계수 잎까지.. 오호
기대기대~  +_+




재료를 준비하다보니 어느덧 고객분들께서 오실 시간이 됐네요~

요리에 앞서 레시피를 최종 확인하는 김 쉐프님~!




앞치마도 다시 두르고 말이죠~




삐뚤삐뚤 놓인 식기만 정리하면 이젠 주부님들을 맞이할 준비 끝~!!!




오늘의 참석자는 6분이셨는데요~

다들 기대감때문인지 일찌감치 도착해 주셨네요~




본격적인 쿠킹클래스 시작에 앞서 주부님들의 '셰프탐구생활'이 시작됐습니다.

요리에 대해 이리도 다양한 질문이 나올 줄이야~ ^^
(요리외의 것들도 많이 물어보시더군요 ㅎㅎㅎ)




그 중에서도 풀무원 쉐프메이드 드레싱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높으시더라구요.

(이..이거 절대로 설정장면 아뉨돠~)




쿠킹클래스가 시작되고 친절하게 하나하나 꼼꼼하게
노하우를 소개해 주시는 우리의 쉐프님~!!!




샐러드의 맛을 살려주는 풀무원 쉐프메이드도 빼먹지 않으시네요~




친절 꼼꼼한 설명에 덩달아 주부님들의 손길 역시 바뻐지십니다.




오옷~! 요리가..요리가.. 완전 예술이죠?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주부님들의 폰카세례가 이어지네요~
아, 네, 취재열기가 아주~ 뜨겁습니다~




요리가 완성되면 시식이 있어야겠죠?

시식을 기다리시는 주부님들 ㅎㅎㅎ




먹기 좋게 1인용으로 다시 담아 주시는 셰프님의 쎈쓰!




오호~ 지금 다시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아악~ 저..저도 한 입만.. ㅜ.ㅠ




요리 사이사이에는 주부님들의 질문 공세가 이어졌답니다.

그 덕에 김셰프님께서는 준비된 것 이상의 노하우 보따리를 풀어내셨답니다.
(웅? 떨리셨을려나)




이후에도 4가지 종류의 레시피를 선보이시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근데 이번 포스트를 보시며 뭔가 이상하지 않으세요?
요리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으니 말입니다~ ㅎㅎㅎ

후훗~ 바로 이번 주말 레시피로 소개될 예정이기 때문이죠~

어때요? 기대가 되시죠?
심지어 동영상도 준비되어있다는 사실~!!
(요..요즘 티저가 잦네요 ^^;;)

자세한 레시피가 소개되는 이번 주말  많이 기대해 주세요~ ^^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