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logger/풀로거 리뷰 포스트

11월 1주차 풀무원즈 블로그스피어

눈눈눈눈 눈이왔어요~!!
풀반장 마음속에도~~ㅎㅎ

꺄아~!
혹시 강원도에 살고계신 풀사이 가족분들이시라면
제가 왜 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아시겠죠?

바로바로바로바로~!
어제 강원도 지역에 첫눈이 내렸기 때문입니다.
(대관령 산간 지역은 두번째 눈이죠? ㅎㅎ)
그것도 무려 10cm 가량 쌓일 정도로 말이죠.

저 풀반장,
눈을 무척 좋아하는 터라
이번 첫눈 소식에 괜시리 들뜨는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그저 눈이 좋은건지... 보드 시즌이 와서인지는.. 쿨럭..)

이렇게 들뜬 마음으로 띄워드립니다.
<11월 첫주차 풀무원즈 블로그스피어>
룰루룰루~


승완맘 님
<풀무원백일송이버섯과 생굴로 시원~한 굴탕?!>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때면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승완맘 님께서도 마찬가지 셨는지 냉장고속 재료를 싹싹 긁어모아 백일송이버섯 굴탕을 끓이셨다고 합니다.
'굴탕이라는 요리가 있는지도 모르겠다'며 '굴이 들어가면 굴탕이지!'라는 외침과 함께 시작한 레시피지만 정말 한입 먹어보고 싶을 정도의 끌림을 가진 요리를 선보여주시네요. 굴과 함께 백일송이가 들어가 국물이 더욱 시원한 굴탕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시나브로 님
<쫄깃한 백일송이버섯과 달큰한 날배추로 끓인 시원한 된장국>

블로그 스피어를 진행하다보면 블로그를 통해 레시피를 소개해 주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올려주시는 정성 가득 레시피를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시나브로 님 역시 그러한 분들 중 한분이신데요. 워낙 정리를 잘해주셔서 종종 즐겨찾곤 한답니다. 시나브로 님께서 이번에 소개해주신 요리는 '백일송이버섯'이 들어간 된장국인데요. 백일송이와 함께
배추를 함께 넣어 평소에 먹던 된장국과는 조금 다른 특별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혹시 된장국을 끓이고 싶지만 잦은 실패로 좌절중이신 분들이나 조금은 독특한 된장국을 끓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


시크한코알라 님
<풀무원 생라면_짜장생라면>

기름에 튀기지 않아 건강한 <풀무원 생라면> 즐겨 드시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생라면 제품군중에 <짜장 생라면>이 있다는 사실도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블로그스피어를 통해 접한 생라면 관련 포스트들은 모두 <얼큰 생라면>과 <순한 생라면>이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짜장 생라면>에 대해 리뷰를 올려주신 시크한코알라 님의 포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시크한코알라 님께서는 어머님 심부름으로 가게된 마트에서 무첨가 표시와 착한 칼로리에 끌려 심부름 목록에 없었던 <풀무원 짜장 생라면>을 구입하게 되셨다는데요. 평소에도 이것저것 넣어서 먹던 특기를 살려 '배짱있는 튜닝 요리'를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짜장 생라면>과 함께 갖은 야채를 넣어 완성한 요리는... 제 눈에는 중국집에서 파는 볶음짜장보다 더 멋진 짜장면으로 보일 정도였습니다. 우리 풀사이 가족분들의 군침을 넘어가게 만들 시크한코알라 님표 짜장 생라면...한번 보시겠어요? :)


민석군짱 님
<단호박 고유의 맛을 느낀다 - 단호박 밥과 단호박 칩>

풀무원에서 운영중인 유기농 전문매장 올가의 홈페이지는 각종 칼럼 연재등을 통해 주부님들과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있는데요. 올가의 도움을 받아 단호박 요리를 포스팅해주신 분이 계십니다. 바로 민석군짱 님이신데요.
민석군짱 님께서는 눈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다는 이야기를 듣고 단호박밥과 단호박 칩에 도전하셨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단호박밥이라고 하면 어려워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민석군짱 님의 노하우를 따르자면 그냥 잘 잘라서 밥과 함께 전기 밥솥에 넣고 돌리면 끝~! 평소 텁텁한걸 잘 먹지 않던 민석군도 무려 두그릇이나  먹었다고 하니 맛도 일품이었나보네요. 밥을 하고 남은 호박은 오븐에 구어 단호박 칩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으니, 이게 바로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ㅎㅎ


이번주 들어 갑자기 겨울바람이 불며 무척 추워졌습니다.
계절을 앞서가는 패션을 선보인다며 너무 춥게 다니지 마시고
목도리에 장갑까지 꼭꼭 챙기는 센스~ 아시죠?

여러분~ 감기 조심하세요~ ^ ^


posted by 풀반장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