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이벤트룸

[돌발이벤트] 한글날 맞이 '와글와글 우리말 끝말잇기!'

내일이 무슨날인지 아시죠?
바로 '한글날' 아닙니까~. ^ ^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글'이지만
한글 창제를 기리는 '한글날'은 너무 무심히 지나가는 것 같아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그러니까..... 쉬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ㅎㅎ
(한글이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 기록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건 아시죠?)

그래도 올해는 조금 더 특별한 한글날이 될 것 같아 다행인데요. (우왓!)

한글날 당일 광화문 광장에서 세종대왕 동상 제막식을 시작으로
광장 지하에 한글 창제 과정과 세계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세종이야기'라는 전시관이 개관
한다는 사실!
엄청나게 큰 해시계도 재현해놓았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국립과학관 무료 개방까지!!  +_+
(전 '세종이야기'에 한번 다녀올까 합니다 훗)
.
.
.
.
.
한글날을 맞아 우리 풀사이에서도 무언가를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풀반장.
작지만 의미있는 돌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풀방장 주관으로 진행되는 돌발 이벤트인 만큼
아직 경품도, 당첨 인원도 미정이지만 많이들 참여해 주실거죠?
ㅎㅎㅎ

이번 돌발 이벤트는 바로!! '와글와글 우리말 끝말잇기' 입니다
영어나 외래어를 제외한 우리말 끝맛잇기를 하는 것인데요.

왜 '와글와글' 이냐구요? ㅎㅎㅎ
이번 끝말잇기에 주의할 점과 함께 설명드릴 테니 잘 봐주세요.

제가 댓글로 시작단어를 드릴건데요.
평소 댓글 다시는 방식으로 그냥 올리시는게 아니라
제가 올린 시작단어에 리플을 다셔야 해요.
방법은 빨간색으로 칠해놓은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단순히 끝말잇기만 하면되느냐~!
아니죠~!

'와글와글'이라는 단어에 걸맞게 '우리 서로 수다를 떨어보자구요 ㅎㅎㅎ'
끝말잇기 단어 뒤에 추가 댓글을 통해 수다를 떠는거죠..

이렇게요~ 어때요? 재미있을 것 같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바로 시작해 주세요~ ^^
(끝말잇기가 아닌 코멘트는 기존 댓글다는 방식으로~ ^^)





posted by 풀반장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