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분주한 새 학기!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우리아이 아침식사 챙기자!

분주한 새 학기!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우리아이 아침식사 챙기자!

냉동볶음밥, 즉석국, 떠먹는 두부, 시리얼바, 영양떡 등 간편식 제품 다양

 

새 학기가 시작되면 자녀를 등교시켜야 하는 가정의 아침 풍경이 여느 때보다 분주해진다.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두뇌회전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 효율을 높여주는 아침식사를 빠뜨릴 순 없다. 간편하면서도 아이들의 입맛까지 고려한 간편식 제품으로 자녀들의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챙겨주는 것은 어떨까.

 

밥과 국을 고집하는 아이들을 위해

한국식 밥상을 고집하는 아이들이 있다. 이럴 때는 즉석 밥과 즉석 국을 이용해보자.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간편하면서도 집에서 직접 만든 것 같은 맛과 정성까지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밥상으로도 추천할 만 하다.

 

반찬이 따로 필요 없는 볶음밥만큼 간편한 메뉴도 없다. 풀무원 ‘생가득 냉동볶음밥’은 밥을 따로 볶거나 야채를 손질할 필요가 없다.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거나 프라이팬에 볶으면 갓 지은 듯 찰지고 고슬고슬한 밥 맛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국내산 생야채를 넣어 맛과 영양을 높이고 도정한지 3일 이내의 국내산 쌀을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쪄내 찰진 밥맛을 구현했다. ‘칠리새우 볶음밥’(450g/5,400), ‘치킨데리야끼 볶음밥’(450g/5,400), ‘야채볶음밥’(450g/4,400), ‘갈릭 볶음밥’(450g/4,400) 4종을 새로 출시했다.

 

두부의 영양이 그대로 담겨있으면서도 식감이 일반 두부보다도 부드러운 순두부도 아침식사 메뉴로 좋다. 풀무원식품의 ‘몽글몽글 순두부’(261g/2,600)는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는 몽글몽글한 순두부를 먹을 수 있는 용기형 순두부다. ‘몽글몽글 순두부’에는 일반 두부를 굳히는 과정에서 빠져나가기 마련인 순물까지 들어있어 고소함과 영양이 풍부하다. ‘개운한 황태 몽글몽글 순두부’와 ‘얼큰한 정통 몽글몽글 순두부’ 2종으로 개인의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신송식품은 끓는 물만 부으면 2분 만에 완성되는 ‘즉석 된장국’ 3( 10g/1,000) 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신송식품의 ‘재래된장’을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했으며, 맛과 영양 변형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식품의 원형 그대로를 건조하는 급속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들었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국산 얼갈이배추로 감칠맛을 낸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과 철분, 칼슘 함유량이 높은 국산 청정미역을 사용한 ‘개운한 미역 된장국’, 풍부한 철분과 섬유질 함유로 빈혈과 변비 예방에 좋은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이 있다.

 

조리부터 식사까지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아침 대용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들은 출근과 아이 등교 준비로 아침이 시간이 더욱 바쁘다. 아침 대용식은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고 아이 또한 짧은 시간에 든든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 좋다.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코코아씨리얼’(300g/7,300)은 코코아와 7가지 국산 통곡물(현미, 옥수수, , 흑미, 찹쌀, 수수, 백태)을 튀기지 않고 구워 천연 곡물의 영양균형을 최대한 살린 건강 씨리얼이다. 원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합성보존료를 비롯,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 등의 화학적 첨가물은 엄격히 제한했으며 국산 곡물, 설탕, 코코아 분말 등 원재료의 90%이상을 유기농 재료들로 사용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아 맛으로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에 자녀들의 든든한 아침 대용식으로 좋다.

 

풀무원의 ‘소이데이’는 콩 껍질을 벗겨내고 만들어 비린 맛을 없앤 떠먹는 두부다. 일반 연두부 보다 1.5배 많은 콩이 들어 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고구마가 들어있어 달콤함까지 느낄 수 있는 ‘소이데이 고구마’(3/3,900), 두부와 계란을 넣어 만든 계란찜 형태의 ‘소이데이 계란찜’(3/3,600), 간장 소스가 별도로 들어있는 ‘소이데이 클래식’(3/3,600) 등이 있다.

 

그래놀라 바 ‘네이처 밸리’(42g/1,400)는 인공색소, 인공향,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통곡물을 꿀, 각종 견과류와 함께 오븐에 바삭하게 구워낸 그래놀라 바(bar). 낱개 포장으로 휴대가 쉽고 먹기에도 간편하다. 통귀리에 진한 꿀이 어우러져 바삭하고 담백한 ‘오츠 앤 허니’, 사과와 시나몬의 은은한 향이 상큼한 ‘애플 크런치’, 풍부한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캐네디언 메이플 시럽’ 3종으로 시중에 나와 있다.

 

올가홀푸드의 '자연한끼’(40g*15/27,000) 8가지 통곡물을 비롯해 30가지가 넘는 채소, 과일, 해조류 등을 사용하고 그 중 20여 가지의 과채류는 동결건조하여 자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린 간편 식사 대용식이다. 곡물의 영양과 과일의 씹는 즐거움까지 있는 자연한끼는 중량이 가벼워 휴대하기 쉽고 효소, 비타민,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담백한 한끼’와 ‘맛있는 한끼’ 2종으로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의 ‘모듬영양떡’(240g/6,700)은 떡 전통 제조 방식인 떡메방식으로 만들어 찰지고 쫀득한 전통 찰떡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쑥 영양떡’, ‘현미 영양떡’, ‘흑미 영양떡’ 총 3종으로 구성되어있다. 국산 무농약 찹쌀을 떡메방식으로 100번 이상 치대어 만들었기 때문에 쫄깃하며 달지 않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등교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